한줄 詩

즉석복권 - 박은영

마루안 2022. 6. 16. 21:32

 

 

즉석복권 - 박은영

 


가능성은 긁지 않을 때 일어나는 사건

 

우리는 서로의 등을 긁어 줬다 꽝인지, 행운인지 손 닿지 않는 곳을 긁어 주는 사이가 되었지만 잔소리를 하며 바가지를 긁을 때가 많았다 긁을수록 앞날은 보이지 않고 마른 등판만 눈에 들어왔다 일확천금의 불가능을 확인하는 순간이었다

 

눈으로 보지 않고 믿는 것이

가장 쉬운 일

 

긁지 않고 그대로 두는 편이 나을 뻔했다 우리는 꽝이란 것을 안 뒤 즉석요리를 먹듯 뭐든지 쉽게 화를 내고 아무것도 아닌 일로 찢어지자며 인성을 높였다 어떤 날은 긁다가 혈흔을 남기기도 했다

 

손톱은 피를 먹고 자랐다 우리의 관계에서 남은 건 피밖에 없다는 생각을 할 때, 등골은 물론이고 이마와 미간, 손등,,,,, 온몸은 그야말로 손톱자국으로 이글거렸다

 

그래도 한 가지

 

우리가 낳은 자식은 가능성이 많은 아이라고 여겼다

 

그 희망을 간직하고 살았다

 

 

*시집/ 우리의 피는 얇아서/ 시인의일요일

 

 

 

 

 

 

쪽방 - 박은영

 

 

마늘은 육 쪽,

 

하룻밤 물에 불린 마늘 껍질처럼 벽지가 들뜬 내 방은 우측 복도 맨 안쪽이다 눈물이 나는 것은 쪽창이 없는 까닭이 아니다 동쪽으로 싹이 난 시절은 가고, 벽을 등진 자리에서 독하고 매운 짐을 머리에 이고 살았다 가장 무거운 짐은 몸뚱이라는 사실을 안 순간

 

아렸다

 

생마늘을 씹어 먹은 듯 입냄새를 풍기며 지내온 동안 마늘 꽃을 본 적이 있던가 하늘은 멀고 고독은 가까이 있으니 바닥을 보며 살았다

 

반쪽 없이

 

우두커니 앉은 외쪽,

 

내 누더기 같은 껍질은 누가 까 줄까

 

 

 

 

*시인의 말

 

연하게 삽니다.

진하게 죽기 위해 연필을 꾹꾹 눌러 글을 씁니다.

무엇을 쓰든 필연이길 바라지만

우연도 사랑합니다.

인연, 심연, 본연,,,,, 세상 모든 연을

연연합니다.

연이어 쓰겠습니다.

 

 

'한줄 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식물 합니다 - 김륭  (0) 2022.06.17
소문처럼 너는 가고 - 강회진  (0) 2022.06.17
알래스카 개구리 - 류시화  (0) 2022.06.16
혼자 먹는 밥 - 강시현  (0) 2022.06.12
유월 바람 - 한명희  (0) 2022.06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