두줄 音

나는 울었네 - 주현미

마루안 2021. 11. 25. 22:16

 

 

나는 몰랐네 나는 몰랐네 

저 달이 나를 속일 줄
나는 울었네 나는 울었네 

나루터 언덕에서
손목을 잡고 다시 오마던

그 님은 소식 없고 나만 홀로
이슬에 젖어 달빛에 젖어 

밤새도록 나는 울었소

나는 속았네 나는 속았네 

무정한 봄바람에
달도 기울고 별도 흐르고 

강물도 흘러 갔소
가슴에 안겨 흐느껴 울던

그대는 어딜 가고 나만 홀로
이 밤을 세워 울어 보련다 

쓸쓸한 밤 야속한 님아

 

 

#신기하지, 무슨 노인네처럼 이런 노래가 좋아지는 걸까. 섹소폰이든 아코디언이든 구슬픈 뽕짝 선율이 술기운 퍼지는 것처럼 혈관 속으로 파고드는 가을 밤이다. 어릴 때부터 슬픈 뽕짝이 좋았던 걸 보면 아마도 무당의 피가 흐르고 있을지도 모른다.

 

정신 없는 전염병 시국에도 가을은 왔고 잠시 머물던 가을이 서둘러 떠났다. 일찍 찾아온 한파 때문이기도 했을 것이다. 올 가을은 제대로 쳐다볼 겨를도 없이 짧기만 했다. 약간의 신파적 내용에도 불구하고 짙은 서정성이 담긴 가사가 이 가을과 잘 어울린다